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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통합 우수사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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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제목
    4. 영주사과와 나주배의 공동마케팅 전략
  • 등록일
    2014.01.22 15:37:47
  • 분류
    사례
  • 내용

    [요약]

    4. 사과하면 배가 되는 동서화합 / 영주 사과와 나주 배의 공동마케팅 전략

    ♤ 옛날부터 영주 사과와 나주 배는 맛이 있기로 유명하다. 하지만, 짧은 수확시기에

    영주 사과와 나주 배가 동시에 대량으로 출하되기 때문에 좁은 국내 과일시장에서

    경쟁이 심했다. 고심하던 영주시와 나주시는 사과와 배를 한 상자에 담아 공동브랜드로

    출시하자는 상생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었고, 공동상품 개발과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여

    2012년 동서화합을 상징하는 ‘홍동백서’라는 공동브랜드로 홈쇼핑과 주요 유통업체에서

    ‘없어서 못 파는’ 대박상품이 되었다.
   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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