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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4년도
제목
4. 영주사과와 나주배의 공동마케팅 전략
등록일
2014.01.22 15:37:47
분류
사례
내용
[요약]
4. 사과하면 배가 되는 동서화합 / 영주 사과와 나주 배의 공동마케팅 전략
♤ 옛날부터 영주 사과와 나주 배는 맛이 있기로 유명하다. 하지만, 짧은 수확시기에
영주 사과와 나주 배가 동시에 대량으로 출하되기 때문에 좁은 국내 과일시장에서
경쟁이 심했다. 고심하던 영주시와 나주시는 사과와 배를 한 상자에 담아 공동브랜드로
출시하자는 상생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었고, 공동상품 개발과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여
2012년 동서화합을 상징하는 ‘홍동백서’라는 공동브랜드로 홈쇼핑과 주요 유통업체에서
‘없어서 못 파는’ 대박상품이 되었다.
첨부파일
1.
4. 영주 사과와 나주 배의 공동마케팅 전략.pdf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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