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
메뉴 건너 뛰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하단메뉴 바로가기

알림마당


본문 내용 시작

보도자료

Home  >  알림마당  >  보도자료
  • 제목
    2017년 ‘내가 쓰는 아빠 엄마 이야기’ 공모전 개최
  • 등록일
    2017.03.09 09:43:30
  • 내용
    2017년 ‘내가 쓰는 아빠 엄마 이야기’ 공모전 개최
      - 국민들의 많은 참여로 세대공감의 가교 역할 기대돼 -

     
    국민대통합위원회(위원장 최성규)는 부모 세대의 살아온 이야기를 자녀들이 글·동영상·사진·만화 등으로 정리하는 2017년 「내가 쓰는 아빠 엄마 이야기」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 이 공모전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개최되는 행사이며, 부모 자식간 소통을 통해 세대간 벽을 허물고 갈등을 치유해 세대 공감의 폭을 넓히는 데 그 목적이 있다.

    공모전은 만 11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과 거주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간은 3월10일(금)부터 4월30일(일)까지이다. 국민대통합위원회 홈페이지(www. 18pcnc.pa.go.kr)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. 응모된 작품 중 30개 내외의우수작품을 선정하여 5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.

    입상자에게는 국민대통합위원장·교육부장관·여성가족부장관·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및 전국 시·도교육감이 주는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며, 수상작은 ‘내가 쓰는 아빠 엄마 이야기’ 책자로 제작하여 전국 중학교와도서관에 배포할 예정이다. 아울러 언론, 위원회 블로그와 홈페이지, 정부 및 공공 매체에 게재 또는 홍보를통해 이 사업의 성과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. 
    최성규 위원장은 “부모님과 속 깊은 대화를 나누다 보면 가족 간 우애가 깊어진다. 오늘 우리가 겪고 있는세대 간 갈등과 분열이 심각한데 그 해결의 실마리는 소통과 공감에 있다. 이 공모전이 그 역할을 해줄 것으로 믿으며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밝혔다.


     
    공모전
    2016년 빠마이야기 공모전 시상식 (사진 제공 : 국민대통합위원회)

     
  • 첨부파일

목록

하트
[닫기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