□ 국민대통합위원회(위원장 한광옥)는 국민대통합을 위한 생생한 지역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015. 10. 7(수) 충청북도 청주시를 방문하여『지역소통 공감릴레이@청주』을 개최하였다.
□ 국민대통합위 한광옥 위원장과 위원들은 이날 오전 오송읍에 위치한 “청주오송종합사회복지관”를 방문하여 현장을 살펴보고 “소통과 나눔”으로 지역사회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.
※ 청주 오송종합사회복지관은 2013. 9월 설립 이래 지역 주민들의 복지욕구 충족과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생활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과, 키즈놀이터·어린이집 및 사랑행복나눔식당 등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각종 편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.
□ 오후에는, 청주시청에서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해 청주지역 사회·복지·여성·경제·농업 등 주요인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, 「국민통합 청주지역 간담회」를 개최하여 국민대통합에 대한 활발한 토론과 의견을 수렴하였다.
○ 이 자리에서 한광옥 위원장은 “청주시는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초로 주민자율에 의한 시·군통합을 이루어내는 역량을 발휘한 지역이라는 점에서 국민통합을 선도해 나갈 지역” 이라고 언급하면서,
○ “국민대통합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한 이 시기에 청주시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 남북통일과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에 앞장서 줄 것”을 당부하였다.
□ 국민대통합위원회는 지역사회와 소통을 통해 국민통합의 지역확산 기반 마련을 위한 공감릴레이를 2013년 11월 충청남도를 시작으로 2015년 5월까지 17개 광역지자체와 간담회를 마무리하였으며
○ 올 하반기부터 청주지역을 비롯하여 도·농 통합지역 등 지역현안 이슈가 있는 현장으로 보폭을 넓혀 ‘현장속에서’ 국민과 함께 소통함으로서 대통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꾸준히 추진히 펼쳐나가고 있다고 밝혔다. 끝.
붙임 1. 지역소통공감릴레이@청주 개최 일정
2. 주요 참석자 명단(현장토론회, 지역간담회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