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
메뉴 건너 뛰기
본문으로 바로가기
하단메뉴 바로가기

알림마당


본문 내용 시작

보도자료

Home  >  알림마당  >  보도자료
  • 제목
    국민통합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 개최
  • 등록일
    2015.11.09 09:21:35
  • 내용
    소통과 나눔의 실천자들이 전하는 국민통합 이야기
     - 광주광역시, ‘고려인 주민 광주공동체 정착지원’ 대상 차지 -
     
     
    □ 국민대통합위원회(위원장 한광옥)는 11월 9일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전국 국민통합 우수사례 기관·단체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“국민통합 우수사례 발표회 및 시상식”을 개최하였다.
     
      ○ 이번 발표회 및 시상식은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된 전국 20개의 국민통합 우수사례가 발표되었고
     
       - 우리나라로 이주해 들어온 고려인들의 정착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사례인  “고려인주민 광주공동체 정착지원”활동을 전개한 광주광역시청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.
      
        · 광주광역시는 1,200여명의 광주 이주 고려인들의 정착 및 경제적 자립을 위해 지난 2013년 10월 전국 최초로 ‘고려인 주민 지원조례’를 제정하여 고려인종합지원센터 설치, 고려인의날 행사지원, 한국어교육, 자녀돌봄 등 고려인 권익증진 및 지역사회 정착지원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고,
       
       · 우리나라 독립운동의 후손인 고려인 동포들의 지역사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.
     
       - 최우수상은 전라남도 목포시청의 “참! 좋은 사랑의 밥차  운영”이 차지하였으며,
     
       - 우수상은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의 “마음으로 전하는 시·청각장애인 문화해설사 운영, 눈으로 듣고 귀로 보는 희망”과 부산광역시 사상구청의“우리는 하나데이”,  희망오차마을 공동체의 “다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오차마을”이 정되어 수상하였으며, 장려상으로는 전국 15개 우수사례가 선정되어 수상하였다.
     
      ○ 이날 발표회 및 시상식에서 한광옥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수상한 모든 기관·단체에 축하의 말씀을 드리고 “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국민통합 활동의 선구자라는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해 시기 바라며, 오늘 발표회 및 시상식을 통해 모든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국민통합 활동이 더욱 더 확산 될 수 있는 기가 되기를” 당부하였다.
     
     
    □ 아울러 국민대통합위원회는 오늘 발표한 20개의 국민통합 우수사례를 책자로 만들어 각 지자체 및 민간단체, 유관기관, 도서관 등에 배부 할 계획이다.
  • 첨부파일

목록

하트
[닫기]